0 0
Read Time:1 Minute, 48 Second

면역 체계는 감염과 질병을 퇴치하도록 설계된 세포, 단백질 및 기관의 네트워크입니다. 그것은 선천적 면역 체계와 적응 면역 체계로 구성됩니다.

신체에는 두 가지 주요 면역 체계가 있습니다. 하나는 타고난 면역 체계이고 다른 하나는 적응 체계입니다. 전자의 경우 식세포라고 하는 큰 면역 세포가 형성되어 침입하는 유기체를 둘러싸고 죽이는 반면 적응 시스템의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특정 세균을 표적으로 삼아 죽이는 특수 단백질이 발달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면역 체계가 감기와 같은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항상 최선을 다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절한 식이요법, 편안한 수면, 금연을 통해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선도하는 것이 면역력을 강화하고 전반적으로 더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독감 시즌에는 이러한 습관과 요령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1. 잘 먹는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포함하면 질병에 대한 신체의 자연 방어력을 강화하는 필수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제를 제공하여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가공 식품을 제한하십시오. 이들은 일반적으로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고농도의 설탕, 지방 및 칼로리를 포함합니다. 대신, 최대 면역 강화 잠재력을 위해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한 신선한 자연 식품을 섭취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1. 활동하기
    걷기나 달리기와 같은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백혈구 생성을 증가시키며 스트레스 호르몬과 염증 수치를 감소시켜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수분 유지
    적절하게 수분을 유지하면 소화를 돕는 동시에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어 면역 체계에 놀라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최적의 결과를 얻으려면 매일 최소 8컵의 물을 섭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면역력이 강해집니다!
  3. 비타민 주사를 맞으세요
    세 가지 필수 면역 강화 영양소에는 비타민 C, D 및 B6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식이 공급원은 다양한 과일 및 채소와 강화 곡물 및 시리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4. 영양소 섭취량 늘리기
    면역 체계는 적절한 기능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과 미네랄에 의존하므로 일일 권장량을 충족하기 위해 건강하게 먹는 것이 면역 체계를 강하게 유지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5. 수면 개선
    연구에 따르면 편안한 수면의 질이 좋지 않으면 특히 장기간 또는 수년에 걸쳐 면역력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만성 건강 상태는 종종 양질의 편안한 수면 부족에서 비롯됩니다.
  6. 장내 세균 강화
    장내 균형 잡힌 생태계는 강력한 면역 체계를 도울 수 있습니다. 이를 유지하려면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음식과 보충제로 정기적으로 보충하십시오.
  7. 영양 강화
    골드버그 박사에 따르면 식단은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고 암과 심장병에서 비만과 우울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합니다. 과일, 채소 및 콩류와 같은 영양이 풍부한 전체 식품이 풍부한 식단은 전반적인 건강과 체중 관리를 위해 체중 관리를 지원하면서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Happy
Happy
0 %
Sad
Sad
0 %
Excited
Excited
0 %
Sleepy
Sleepy
0 %
Angry
Angry
0 %
Surprise
Surprise
0 %